본문 바로가기
스페인 어학연수와 워킹홀리데이

스페인 워킹홀리데이 준비하기 - 대사관에서 비자 신청할 때 알아야 할 것 - 2022년 5월 (대사관 방문 꿀팁)

by El mundo 2022. 5. 20.
728x90

온라인을 통해

비자 신청일을 선택하고

서류준비를 다 마치면 신청일에 대사관을 방문하면 된다.

주의사항

방문일 1~3일 전 대사관에서 메일을 보내는데

참석할거냐는 확인메일!

여기서 간다는 확인을 안해주면 예약이 자동 취소된다!!!!!!

꼭 확인해주자.


서류들을 다 들고

대사관을 찾아가면 엄청난 언덕이 기다리고 있다.

짧은 치마 입지 말자....

하이힐도 신지 말자...

무조건 운동화+바지

문에 가서 벨을 누르면

경비분이 왜왔냐고 물어본다

비자신청~ 하면 이름 물어보고

XXX 몇시 예약이요 하면

된다.

근데 내가 만약

10시 10분 예약이면

10시 10분에 문 열어줌....

10시 00분에 가면 기다리라함 밖에서 ㅡㅡ.......

보통 늦기 싫으니까 빨리 도착하는데

너무 빨리오면 그 앞에서 애매하게 서있어야함ㅋㅋㅋㅋ...


내가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고민하고 찾아봐도 안나오는게

바로

비자신청비용이다 보통 서류내고 비자할 때 돈 내니까....

근데 없다.

아마 NIE 비용이 그 비용인듯????

모르겠다 암튼 돈 따로 챙겨갈 필요 없음.


대사관 들어가서

이름 부르면

서류 내고

모든게 문제가 없으면

접수증을 준다.

거기에 나온 홈피에 가서 비자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다.

RESUELTO 가 나오면

비자수령하러 가면 되는데.....

RESUELT가 무조건 비자 승인이라는 뜻은 아니라고 한다.

-_-!!!

예전엔 대사관 홈피에 승인 거부 리스트 올려줬는데

지금은 안알려줌..

그냥 본인이 무조건 직접 가서 알아보는 수 밖에 없다.


 

 


카페/블로그 등 퍼가실땐 출처 남겨주세요.

코로나 + 월급 노예의 삶을 살다가

어학연수 시절이 그리워 하나씩 쓰는 글 입니다....

이제는 워홀을 준비합니다.

성실하게 써야하는데

세상에서 성실한게 제일 어렵네요.

​(역시나 성실하게 쓰지 못했다)

꾸준히 쓸 수 있길 바라며~

(꾸준히 쓰지 못했다)

 

728x90